국내 세차장의 공급이 수요에 비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
창업에 있어서 실패 등의 위험부담이 타 업종에 비해 적음.
특별한 기술이나 노하우 없이도 누구나 창업이 가능.
최소 관리 인력만 있으면 운영이 가능
자가 Rf카드 충전기 등 각종 장비의 개발로 무인화 가능.
수익률이 타 업종에 비해 높다 - 순 마진율이 전체 매출액의 약 70% 수준
경쟁이 다른 창업 아이템 보다 상대적으로 월등히 낮음
투자비용의 회수 시점이 비교적 빠름 - 평균 1년 6개월~2년
매장 및 기계의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함.
365일 24시간 연중 무휴 영업이 가능
SELF CAR WASH
TREND
셀프 세차장 사업 TREND 변화
대형화 : 소규모 시설(150평 이하) > 대규모 시설 (300~1000평 이상)
고급화 : Interior / Exterior 에 투자 > 고객 수요 확대
부대 시설 투자 증가 : 카페 , 자동차 관련 시설 등을 활용, 주 사업 외 부가 수입 창출
홍보 이용 : 고급화된 시설물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증가 (촬영 장소 협찬)
대기업 및 법인 진출 예상 : 국내 대형 정유사 (SK , GS 등) , 법인 회사 등이 기업 부지를 활용하여 창업 문의 증가
신규 사업자 유입 : 시장 전망이 밝아 신규 경쟁사 증가 추세
고급화 정책에 따라 수입차 고객들의 비중은 높아짐
대중화 정책으로 성별 및 차종 불문으로 시장이 확대됨
보도자료
국내 셀프 세차장 시장은 해마다 큰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 셀프 세차장 시장은 해마다 큰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소비자의 능동적인 소비 패턴으로 '셀프 문화'는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셀프 산업 분야 역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이 가운데, 셀프 세차장의 경우 "전국 약 1500여개 소를 넘어서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국내 셀프 세차족은 이미 10만 명을 넘어서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출처 : 2018.10.30 시사 매거진 요즘에는 차량을 좋아하는 모임이 많이 생겨 좋은 차 구경을 위해
세차장에 오는 경우도 많고 하기 때문에 셀프 세차장을 창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특히 셀프 세차장을 창업하는 이유는
인건비 걱정이 없고 고정기가 적기 때문인데, 특별한 기술 없이 창업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이
많이 선택하는 곳이기도 하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셀프 세차 사업 창업 체크 포인크
사업 부지부터 업체를 선택하기까지 신중하고 세심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사업 부지 임대차시 체크사항
최대 임대 기간 확보, 주위 상권 대비
임대료 분석, 개발 분담금 유무 확인,
고객 접근성 확보, 인허가 가능 여부 확인
입지 조건 체크사항
주거지역과 5~10분 거리가 유리, 차량 정체가 적은곳,
소음 민원이 적은곳, 대기 차량 수용 가능한곳,
차량 접근성이 용이한곳, 이면도로를 낀 코너가 최적,
인허가 체크사항
토지이용 계획 확인원 열람,
계약전 인허가 가능 여부 필수 확인
시공부품 선택 체크사항
가격보다 고성능 및 신뢰성 있는
부품 선택, 내구성 및 호환성 고려
사후 A/S 가능한 부품 선택
업체선택 체크사항
전체 실적 평가가 우수한 업체
신뢰성 검증된 업체, 정품 사용 업체
자체 직영점 운영 업체
상호: (주)워시존 사업자등록번호: 329-87-00858 대표이사: 김천웅 주소 : 경기도 하남시 감일남로 20
E-mail : washzone@washzone.co.kr Copyright 2019 Washzone co., Ltd. All rights reserved